[위스키 Story-29] 탈리스커 10년 스톰 스카이 18년 25년 가격 (Talisker)

안녕하세요. 최근 알아봤던 라프로익, 라가불린에 이어, 오늘은 입문용 피트 위스키라고 불리는 탈리스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매력적인 탈리스커 증류소의 원액은 조니워커에도 첨가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매력적인 탈리스커 증류소의 주요 제품인 탈리스커 10년, 스톰, 스카이, 18년 등의 특징과 가격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탈리스커 10년 스톰 스카이 18년 25년 가격 (Talisker)
탈리스커 10년 스톰 스카이 18년 25년 가격




About 탈리스커 (Talisker)

1830년 휴(Hugh)와 케네스(Kenneth)형제에 의해 설립된 풍부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탈리스커 증류소는 1831년에 처음으로 위스키를 증류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생산된 탈리스커는 스카이섬(Skye) 유일한 증류소의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로 스코틀랜드의 웅장한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풍미로 유명합니다.

탈리스커는 스카이섬 환경에서 나오는 바다의 염분과 강렬한 피트 향의 어우러짐이 특징인 점과 동시에 독특한 스파이시함을 가지고 있어 한 모금만으로도 강렬한 자극을 선사합니다. 또한, 무게감과 질감을 입안 가득 풍부하게 느낄 수 있고, 과일, 염분, 스파이시함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오랫동안 입안 가득 여운을 남깁니다. 탈리스커는 이러한 복합성을 특징으로하여 많은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탈리스커는 전통적인 방법과 현대의 기술을 복합적으로 결합해 위스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선, 피트(Peat)를 사용해 맥아를 건조시키는데 이 과정에서 강한 스모키한 향이 스며들게 됩니다. 또한 나무로 만든 통에서 발효를 시키면서 다양한 풍미를 형성시키고, U자형의 독특한 증류기를 통해 증류된 액체가 다시 내부로 통하게 하여 더욱 강렬한 맛을 만들어냅니다. 마지막으로, 주로 아메리칸 오크통에서 숙성시키며 바닐라와 카라멜 향과 맛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독특한 풍미와 풍부한 역사와 전통이 있는 탈리스커는 여러번의 소유주 교체 및 큰 화재 등의 다양한 사건을 뒤로하고,
현재는 조니워커, 스미노프 등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디아지오(Diageo)그룹의 소속이며 ‘Classic Malts of Scotland’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탈리스커 주요 제품 및 가격

탈리스커 증류소는, 여러 숙성 과정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내며 각각의 제품은 독특한 맛과 강렬한 풍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탈리스커 10년
탈리스커 10년

1. 탈리스커 10년

탈리스커의 가장 기본이자 대표 제품으로 10년간의 숙성을 통해 특유의 스모키함과 염분, 그리고 후추와 같은 스파이시함을 복합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은 짭조름하면서 달콤하다 점점 스파이시함으로 이어지며 스모키함과 따뜻한 여운이 남습니다.
45.8% 도수, 750ml 기준 약 7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탈리스커 스톰(Storm)
탈리스커 스톰(Storm)

2. 탈리스커 스톰(Storm)

약간의 시트러스와 피트 향, 바다의 향이 조화를 이루며 스파이시한 향도 함께 느껴집니다. 바다의 소금기와 함께 달콤한 말린 과일 맛을 처음으로 강한 피트향이 뒤따릅니다.
도수 45.8%, 750ml 기준 약 8만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탈리스커 스카이(Skye)
탈리스커 스카이(Skye)

3. 탈리스커 스카이(Skye)

부드러운 바닐라와 꿀, 시트러스의 달콤함이 피트와 함께 깊게 어우러져 있으며 카라멜과 오렌지, 초콜릿과 피트 향이 잘 섞여진 맛을 느낄 수 있고 약간의 달달함과함께 스파이시함이 여운을 남깁니다.
마찬가지로 도수는 45.8%이며, 6만원에서 8만원 사이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탈리스커 18년
탈리스커 18년

4. 탈리스커 18년

다른 증류소의 제품과 마찬가지로 라인업 기본 제품 중 최고 숙성 연수인 탈리스커 18년은, 말린 과일, 바닐라, 오크와 피트의 복잡하고 성숙한 향이 조화를 이루며 약간의 카라멜과 스파이시함도 느껴집니다. 깊고 풍부함이 자랑인 이 위스키는 부드러우며 달콤한 피트와 오크의 여운을 오래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도수는 45.8%, 750ml 기준 약 20만원에서 구매할 수 있으나 시중에서 찾기 쉽지 않은 제품입니다.





탈리스커 25년
탈리스커 25년

5. 탈리스커 25년

오크 향과 피트, 달콤한 과일 향, 후추의 스파이시한 향이 어우러진 깊고 성숙한 고급 위스키인 탈리스커 25년은 매우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며 카라멜, 바닐라, 오크, 피트 등이 복잡하게 느껴지며 입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다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5.8%에 750ml 기준 약 50만원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탈리스커는 다양한 숙성을 통해 각각의 독특한 풍미와 맛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가격대도 넓게 분포되어 있어 초보자부터 피트 위스키 애호가까지 취향과 예산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탈리스커 증류소 또한 다양한 투어를 제공하고 있어 피트 위스키를 좋아하시는 분은 스코틀랜드를 방문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탈리스커 홈페이지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