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페인 Story-3] 뵈브 클리코 가격 브뤼 로제 리치 데미섹 (Veuve Clicquot)

안녕하세요. 오늘은 1772년 설립 후 약 250년 이상 명성을 이어온, 세계 3대 샴페인 중 하나라 불리는 뵈브 클리코에 대한 종류(브뤼/Brut, 로제/Rose, 리치/Rich, 데미섹/Demi-Sec) 및 뵈브 클리코 가격,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뵈브 클리코 가격 브뤼 로제 리치 데미섹
뵈브 클리코 가격 브뤼 로제 리치 데미섹

About 뵈브 클리코 (Veuve Clicquot)

뵈브 클리코(Veuve Clicquot)는 미망인이라는 뜻의 ‘뵈브’ 프랑스어와 사람 이름의 ‘클리코’가 합쳐져 만들어진 뜻으로 설립자 클리코 여사를 기리는 뜻에서 네이밍 된 브랜드입니다. 참고로 클리코 여사는 1810년 최초의 빈티지 샴페인을 만들고 1818년 최초의 블렌디드 로제 샴페인을 발명하기도 하는 등 여러 획기적인 공정을 발명하기도 했습니다.
뵈브 클리코의 노란색 라벨은 품질과 스타일을 대표하는 시그니쳐로, 뵈브 클리코의 밝은 개성과 완벽한 제조 자격을 반영하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 샹파뉴 지방에 위치한 뵈브클리코 하우스는 약 390헥타르(약 118만평)로 여의도 면적이 약 136만평이니 규모를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뵈브 클리코는 하우스 지하의 별도 공간에서 전통 공법에 따라 샴페인을 숙성시키며 우수한 맛과 품질을 일정하게 조절하고 있고, 모엣&샹동과 마찬가지로 현재는 LVMH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뵈브 클리코 가격 및 특징

뵈브 클리코에서 출시하는 대표적인 제품군으로는 ‘브뤼(Yellow Label Brut)’, ‘로제(Rose)’, ‘리치(Rich)’ 그리고 ‘데미섹(Demi-Sec)’을 들 수 있는데 각각의 특징과 가격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뵈브 클리코 브뤼
브뤼

1. 뵈브 클리코 브뤼 (Veuve Clicquot Yellow Label Brut)

뵈브 클리코의 대표 시그니쳐인 옐로우 라벨 브뤼 (Yellow Label Brut)는 강렬함과 부드러움의 상반되는 요소를 조화시키고 복숭아, 자두, 배 등의 과일향과 풍부한 신선함까지 잡은 완벽하게 균형잡힌 샴페인입니다.
보통 식전주로 이상적이며, 해물, 생선(연어 등) 및 파스타 음식과 함께 즐기기 완벽한 샴페인입니다.

제품 Veuve Clicquot Yellow Label Brut
용량 / 도수 750ml / 12%
품종 피노누아 50~55%, 샤르도네 28~33%, 뫼니에 15~20%
가격대 7.5만원 ~ 10만원대

 

로제
로제

2. 뵈브 클리코 로제 (Veuve Clicquot Rose)

1818년 클리코 여사가 개발한 Veuve Clicquot Rose는 핑크색과 노란색이 조화롭고 브뤼 등급의 당도가 있어 드라이한 맛이 느껴집니다. 신선함, 풀바디감과 동시에 잘익은 딸기와 체리 등의 강렬한 과일향의 조화로움이 우아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최고의 핑크 샴페인입니다. 뵈브 클리코 로제는 참치나 쇠고기 요리, 토마토 등과 페어링하면 좋습니다.

제품 Veuve Clicquot Rose
용량 / 도수 750ml / 12%
품종 피노누아 50~55%, 샤르도네 28~33%, 뫼니에 15~20%
가격대 9만원 ~ 12만원대

 





리치
리치

3. 뵈브 클리코 리치 (Veuve Clicquot Rich)

샴페인에 리치(Rich)라는 표현은 일반적으로 당도가 높다는 뜻인데, Veuve Clicquot Rich 또한 리터(L) 당 60g의 당분을 보충하여 단맛을 엄청 끌어올린 샴페인입니다. 감귤류 및 자몽, 파인애플, 시트러스의 신선함과 칵테일의 달콤함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뵈브 클리코 리치는 아주 차갑게 마시는 것도 특별함이 더해질 수 있습니다.

제품 Veuve Clicquot Rich
용량 / 도수 750ml / 12%
품종 피노누아 40~45%, 샤르도네 20~25%, 뫼니에 30~35%
가격대 10만원대
데미섹
데미섹

4. 뵈브 클리코 데미섹 (Veuve Clicquot Demi-Sec)

달콤한 맛과 과일 향의 균형을 갖춘 Veuve Clicquot Demi-Sec은 샴페인 애호가들을 위한 편한한 간식같은 샴페인으로 일반 브뤼 제품군보다 상당히 당도가 높습니다(리터 당 45g 당분 함유). 이 데미섹 샴페인은 카라멜 또는 프랄린(견과류에 설탕시럽을 조린 과자) 등의 디저트와 함께 음용하시면 궁합이 좋습니다.

제품 Veuve Clicquot Demi-Sec
용량 / 도수 750ml / 12%
품종 피노누아 40~45%, 샤르도네 20~25%, 뫼니에 30~35%
가격대 10만원대

 

그 외에도 빈티지 브뤼나 리미티드 제품군 등이 있으나 나름의 심화과정이라 생각하고 저는 여기까지 알아보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뵈브 클리코’ 외 ‘모엣 & 샹동‘이나 ‘돔 페리뇽‘에 대해서도 이전글에서 알아보았으니 샴페인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