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Story-33] 보모어 12년 15년 18년 25년 가격 및 특징 (Bowmore)

안녕하세요. 오늘은 1Q84로 유명한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와 배우 ‘이청아’님이 사랑하는 피트 위스키인 보모어(Bowmore)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피트 위스키의 분수령으로 꼽히는 보모어 12년 15년 18년 등 주요 라인업별 가격 및 특징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겠습니다.

보모어 12년 15년 18년 25년 가격 및 특징 (Bowmore)
보모어 12년 15년 18년 25년 가격 및 특징




About 보모어 (Bowmore)

스코틀랜드 아일라(Islay) 섬에 위치한 유서 깊은 위스키 증류소입니다.
1779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운영 중인 보모어는 세계적으로 오래된 증류소 중 하나로, 해안가라는 아일라의 지형적 특성과 기후 속에서 독특한 위스키를 생산해 오고 있습니다.
보모어 증류소는 데이비드 시몬(David Simson)이 세웠고 초기에는 생산한 대부분의 위스키가 지역 내에서 소비되었으나, 여러 소유권 변경 이후 1887년 Mackie & Co의 소유가 된 이후 영국 글래스고와 런던 등으로 수출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추가적인 여러 소유권 변동 후, 1989년 현재의 일본 산토리(Suntory) 그룹에서 주요 지분을 인수하였고, 그룹의 지원 아래 품질과 브랜딩, 마케팅의 고급화를 이어가며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위스키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보모어 증류소는, 타 피트 위스키와 마찬가지로, 앞서 설명해 드린 위치적 특성으로 인해 해안가의 염분과 아일라의 피트 향의 독특함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체 몰팅(Malting) 공정을 유지하며 그들만의 독특함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전통적인 구리 스틸을 사용하여 증류를 진행하며 다양한 Oak를 통해 숙성을 거쳐 풍부함을 더하였습니다. 보모어의 대표 위스키들은 일반적으로 부드러운 바닐라, 캐러멜, 견과류 및 열대 과일의 풍미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있으며 특히 셰리Cask로 숙성한 경우 그 깊이가 더욱 진하고 달콤함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아일라 위스키 페스티벌(Islay Whisky Festival) 등 보모어는 단순한 위스키 브랜드를 넘어 아일라의 문화와 역사를 대표하는 존재로 역할을 해내고 있으며, 긴 역사와 뛰어난 품질로 인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보모어 주요 제품별 특징 및 가격

보모어는 숙성 기간에 따른 다양한 스타일의 위스키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 제품은 독특한 숙성 방식과 풍미로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 주요 라인업의 특징 및 도수,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모어 12년
보모어 12년

1. 보모어 12년

40%의 도수인 제품으로, 보모어의 기본이자 대표 제품으로 아일라 위스키 특유의 피트 향과 염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달콤한 바닐라와 시트러스의 향이 균형 잡혀 있으며 토피와 꿀의 부드러운 달달함이 더해져 위스키 초보자부터 마니아층까지 모두에게 적합한 위스키로 볼 수 있습니다.
2023 International Spirits Challenge Gold, 2023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 Silver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의 보모어 12년은 700ml 용량 기준, 약 7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모어 15년
보모어 15년

2. 보모어 15년

보모어 15년은 말린 과일, 초콜릿, 스파이시한 풍미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있고, 셰리Cask를 통한 숙성으로 더욱 그 달콤함과 풍미를 강조한 제품으로 복잡한 풍미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제격입니다. 2019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 Silver를 시작으로 다양한 대회에서 수상한 15년은, 43% 도수에 700ml 기준 약 10만원 이상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보모어 18년
보모어 18년

3. 보모어 18년

다층적인 풍미를 자랑하는 보모어 18년은 Oak 숙성 과정을 통해 초콜릿과 커피의 풍미가 돋보이며 또한 건포도, 피트, 캐러멜의 맛과 부드러움이 특징입니다.
2019/2022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 Silver 수상 등의 검증된 품질의 보모어 18년은 43% 도수며 700ml 기준 약 15만원 이상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모어 25년
보모어 25년

4. 보모어 25년

Oak에서의 긴 숙성 기간을 통해 복합적인 맛과 향을 자랑하는 보모어 25년은 다크 초콜릿, ,캐러멜, 복숭아, 커피, 피트 향이 정교하게 스며들어 있으며 그 여운 또한 깁니다. 43% 도수, 700ml 기준 약 60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고급 위스키입니다.

다양한 라인으로 위스키 초보자부터 마니아층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보모어 위스키는 아일라의 풍부한 자연과 전통적인 제조 방식을 반영하여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모어 홈페이지에서 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니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보모어 홈페이지 GO